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건강관리

시서스 가루 효능과 복용법 다이어트 효과는 있을까?

by Danny' 2021. 1. 25.
반응형

시서스 가루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의 관심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건강식품 관련 영상을 통해 소개된 후 굉장한 인기를 끌며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능과 올바른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 차


    시서스 가루란?

    시서스시서스
    시서스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 다이어트 성공담이 떠돌기 시작하면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시서스는 인도 스리랑카 등의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그리스어로는 담쟁이덩굴을 뜻한다고 합니다.

     

    뼈와 관절 용도로 사용 되어 왔으며 항염, 항산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연구가 활발히 이뤄졌으며 시서스에 대한 다양한 기능이 입증되기 시작했습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약재입니다. 시중에 알려져 있는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 콜레스테롤 개선

    ▶ 해열 작용

    ▶ 심혈관 건강

    ▶ 소염, 항염 등의 염증 완화

    ▶ 신경통 등의 통증 완화

    ▶ 뼈 재생 등의 회복 보충 효과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분말시서스분말
    시서스 분말

    시서스를 대상으로 한 실험은 모두 8주 이내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용기간을 8주 이내로 계획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서스를 복용할 때는 알약이나 캡슐 형태의 제품을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이고 분말 형태의 시서스를 구매하셨다면 물이나 주스에 타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방법 간편한 차(Tea)에 섞어 마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복용량은 하루 권장량이 공식적으로 정해져 있진 않으며, 최대 3000g까지 먹어도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통상적으로 하루 500g~1000g을 권장합니다. 또한, 처음 시작할 때부터 최대량을 섭취하지 마시고 조금씩 늘려가는 방법을 선택하시길 권고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플랜

    시서스는 여타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으면서 정품 정량의 제조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욕심에 아무런 용법 없이 섭취했다간 어떤 부작용이 따라올지 모릅니다.

     

    작용이 특정되어 있진 않으나, 대개 두통과 설사 불면증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에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영유아나 임산부 등은 섭취 기준을 철저히 지키거나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식품이 TV에 방영되고 나면 다양한 실험과 연구 없이 마구잡이 식으로 시중에 유통되기도 합니다. 아직 연구결과가 미비한 점이 있기에 부작용도 많이 드러난 것이 없으므로 신중하게 시작하셔야 합니다. 

     

    여러 가지 효능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분명 효과가 있을 것이나, 또한 부정적인 효과도 따라올 수 있는 점 인지하시고 전문의와 상의하시면 보다 안전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할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 효과와 선택

    효과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의 복용이 활발한 미국에서는 시서스의 가루를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관절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가 더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시서스에 체지방을 분해하거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연구 결과가 TV에 방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만 시서스에 관심을 갖게 된겄입니다.

     

    외국의 연구결과!
    시서스만으로는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없고,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경우 다이어트 효과가 증대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택 시 유의사항

    시서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해외 구매처에서 다이어트 홍보를 내세우며 시서스를 무분별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약처에서 67개 제품의 성분을 조사한 결과 10개의 제품에서 변비치료제 성분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시서스 분말을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은 정해진 공법으로 정량을 지켜서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 시에는 시서스 분말을 파는곳의 상호와 연혁 성분을 꼼꼼히 살펴 구매해야 합니다. 

     

    체크사항

    ▶ 건강기능식품 마크 부착 여부 확인

    ▶ 알약이나 캡슐 형태 선택


    글을 마치며

    시서는 분명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러나 본래 용도는 관절 치료를 위해 사용됐다는 점을 고려하여 섭취해야 할 것이며, 제품을 선택할 시에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을 확인하고 적정량을 지켜가면서 먹어야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함께보면 도움될 글>

    숙취해소법 숙취해소제를 모르면 계속 아프다

    마그네슘 영양제 (+눈 위 떨림 좋은 음식 근육경련)

    위경련 응급처치와 위경련 가스 (+ 원인, 증상, 자가치료, 좋은 음식)

    비만도 계산기를 통한 BMI 측정과 어린이 비만도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기초대사량 올리는 방법 정리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Reference

    1. 나무위키

    2. NCBI 미국립생물공학정보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