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부동산 & 금융

부동산 대책 경매의 활용(EXIT, 송사무장)

by Danny' 2021. 1. 8.
반응형

EXIT / 송사무장 / 부동산 투자

부동산 경매와 부자되는 마인드

 

많은 사람들이 건물주를 '갓' 물주라고 부릅니다. '갓'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흔히 호날두 메시를 신의 영역에서 축구하는 일물로 비추기도 합니다.

 

일반인이 올라갈 수 있는 최고의 단계보다 한 단계 더 상승한 단계를 이야기하는데 그렇다면 '갓' 물주는 도대체 어떤 단계길래 사람들이 우러러 보고 신의 직업이라고 여기는 것일까요?이 궁금증에서부터 책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지금부터 그 첫발걸음인 독서의 후기를 전달 해드릴게요.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EXIT' 입니다. 저자는 송사무장이라는 자수성가 타입의 부동산 투자의 고수 입니다. 그가 운영하는 카페에는 38만명 이상이 가입자가 그 기술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테크 분야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다음 카페에서 "행복재테크"라는 곳을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의 공통 관심사는 언제나 그랬듯이 "돈" 입니다.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 생활에 기초 자원들은 모두 돈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인데, 돈이 많으면 숟가락을 하나 써도 보다 예쁜 숟가락을 쓸 수 있고, 지나가다가 갖고 싶은게 생기면 사람의 마음을 제외하곤 돈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그러니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확보하길 원하고 자본주의 시장에서 어떻게 돈을 벌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EXIT' 에서는 돈에 대한 생각을 바꿔 누구든 부자로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컨셉의 부동산관련 책 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부동산 관련이 아닌 부자의 마인드를 갖게끔 생각 변화를 유도해주는 책에 가깝습니다. 돈을 벌고자 한다면 내가 종업원에 마인드를 버려야 하고, 남들과 같은 생각과 방식으로 살고 있다면 그 생각부터 바꾸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처음 책을 접했을때 무슨 신박한 말인가를 되뇌었습니다. 내 인생은 어느때와 같이 금수저도 아니었고 남들과 같은 환경에서 같은 교육을 받으며 일반적인 회사에 취직해서 그래도 보통은 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하지만 EXIT에서는 말합니다, "자본주의 시장에서 열심히 산다고 삶이 바뀌지 않는다. 주위만 둘러봐도 열심히 사는 사람들 뿐이다. 그렇다고 열심히 살고 있는 그 사람들이 부자가 됐나요?" 

 

부자의 기준부터 제시하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부자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돈 많은 사람" 정도로 가볍게 말합니다. 하지만 돈이 많은 사람이 부자가 아닌 '내가 노력을 쏟지 않아도 부를 유지할 정도로 돈이 계속 들어오는 사람이 부자라는 관점'에서 시작합니다.

 

돈이 돈을 만들어 내어 부가 부를 불러올 때 비로소 경제적 자유를 얻고 거기서 자유로운 시간까지 보장이 된다면 그게 바로 부자라는 개념인데, 이 또한 잘 생각해보면 많은 부자들 이야기와 일치 합니다. 

 

 결국 부자로 가기위해서는 지금이라도 마인드를 바꿔야 한다. 책의 서론은 이렇게 부자의 마인드를 갖게끔 하는 문구들로 채워 나갑니다.

 

'어떤 방법이던 노동으로 얻는 현금의 흐름이 아닌 노동 외의 현금 흐름을 갖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이 문구에서 요즘 재테크분야에서 흔히 이야기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는 개념이 떠오르더군요. 

 

파이프라인 : 내가 일하지 않고 있어도 수익을 가져다 주는 환경

 

부자가 되는 방법 엑시트를 제 인생의 첫 부동산 관련 책으로 선정한 이유는 이책이 기본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평소에 파이프라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부동산시장이 궁금했었기 때문에 주저없이 책을 선택했고 새로운 생각에 젖어들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에 겉 표지에는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된다' 라는 문구가 마치 책 제목인 것처럼 저를 자극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부자가 되는 방법이 뭔가 궁금해지는데 책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첫번째는 생각의 전환,

절약으로 부자될 생각을 하는게 아닌 수입을 늘리는데 집중하라

 

두번째는 시작의 발상 

은행이 돈을 불려주는 곳으로 생각하지 말고, 매월 돈을 벌어주는 부동산을 확보해 나가라

 

세번째는 실행을 위한 준비

부동산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경제와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라

 

네번째는  

실전 투입


부동산 경매를 이용해서 시세보다 싼가격에 물건을 입찰받고, 매월 순수익으로 이득보면서 월세를 받아 유지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여기에는 경매를 참가하기위해 건물을 볼 수 있는 안목과 경매 시스템에 이해 그리고 물건의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라고 합니다. 물론, 책에서는 경매를 이용한 방법을 제외하고 상가를 매입하는 방법과 매입한 상가를 세를 내주지 않고 직접 사업까지 하는 방법까지도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크게 네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첫 번째 단계인 생각의 전환에서 부자마인드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고 종잣돈과 기술을 모으고 닦아서 실전에 투입해서 겪으라고 합니다. 

 

부동산 전반에 대한 내용이었지만 결국 시세보다 싼 매물을 남들보다 잘 사들이는게 핵심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건물을 보는 안목을 넓히고 지식을 쌓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정작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교육체계가 없기 때문에, 돈버는 공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하는데 경제신문은 꾸준히 구독하는 것과 관련 서적을 읽는 것 그리고 실전 경험담을 찾아보고 전문가의 강의를 듣는 것으로 일축합니다. 


이 책을 읽고 재테크에 대한 나의 관심도가 상승하고 또한 마치 내가 금세 건물주가 된 것 같은 알 수없는 흥분감 까지 찾아왔습니다. 직장인으로 월급 받으면서 평생을 살기에는 세상은 너무 넓고 할일은 많기 때문에 남들과 같은 길을 선택하지 말고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자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경제관념과 경제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기위해 공부해야 하고 그것이 돈버는 공부를 하는 것이라는걸 깨달았습니다. 저는 이 다음 책을 선정하여 계속적으로 경제관념에 대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이 새로운 삶에 도전 하고 싶으신분들은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