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유용한 정보

코스트코 1월 할인상품과 휴무일 모르면 손해

by Danny' 2021. 1. 6.
반응형

COSTCO 휴무일과 이용방법

COSTCO

전 세계 79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고 2020년 회계결산 기준으로 4조 5천억을 기록했고 월마트 다음으로 잘 나가는 그곳은? 코스트코(COSTCO) 홀세일 코퍼레이션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회원제로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 매장으로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현금 또는 지정된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영업시간과 휴무일 그리고 결재방법과 추천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멤버입니다.

 

 

대형 마트의 입점으로 지역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의무 휴일을 갖게 됩니다. 하남 코스트코의 의무 휴일은 매월 2째주 / 넷째 주 일요일입니다.이렇게만 알려드리면 사실 이번주가 2번째 주 인지 4번째 주인지 모릅니다. 깔끔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1월 10일

양평, 대구, 대전, 의정부, 공세, 송도, 세종, 대구혁신, 하남 양재, 상봉, 부산, 광명, 천안 

 

1월 13일

일산, 울산

 

1월 24일

양평, 대구, 대전, 의정부, 공세, 송도, 세종, 대구혁신, 하남 양재, 상봉, 부산, 광명, 천안, 울산

 

1월 27일

일산

 

수도권 & 부산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라 영업시간은 21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쇼핑하시면 원활히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Costco warehouses in Seoul Metropolitan Area & Busan Will Close early at 9pm until January 17 under the extended Social Distancing requirements (Level 2.5) by the government. (Last entry at 8:30 pm)  


알아볼만한 1월 이벤트

내용 :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준다고 합니다. 

행사기간 : 2021.01.01~2021.01.10

 

 

내용 : Special Price OFFERS라고 해서 특별하게 할인을 진행하네요

행사기간 : 2021.01.04~2021.01.10

 


계산 시 유의사항

저희는 코스트코가 정말 5분 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이유가 싸고 질 좋은 것도 있지만 연회비 캐시백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현재 코스트코는 현대카드와 제휴를 맺어 계산할 때 현금 또는 현대카드로만 계산이 가능합니다. 저희도 카드는 만들지 말기로 하고 현금으로만 계산하다가 방문횟수를 따져보니 카드 발급이 낫겠다 싶어서 카드 발급받고 편리하게 쇼핑합니다. 또한, 현금 계산으로만 계산하는 것이 굉장히 불편합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매월 50만 원 사용하시면 사용금액의 3%를 연간 50만 원 미만 한도 내에서 적립된다고 합니다 (50만 원 미만 사용 시 1% 적립). 3% 적립이 절대 무시못할 수치이기 때문에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현대카드 발급을 고려해볼 만한 사안이라고 생각 듭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희 집은 연회비 이상을 코스트코 리워드 금액으로 받았기 때문에 2021년 멤버십엔 이그제큐티브 등급으로 상향했습니다. 


 

추천상품

저희는 코스트코를 방문하면 고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코스트코를 정육 코너를 가보면 다양한고기들이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외국산 부챗살을 약 3만 5천 원~4만 원 사이에 구매 한 뒤, 찌개와 국용으로 썰어서 냉동 보관합니다. 나중에 소고기 뭇국이나 소고기 미역국 등의 소고기 국을 끓일 때 국물 맛도 진하고 고기 육질도 야들야들하니 좋습니다. 하지만 창고형 홀세일 형태이다 보니 대량으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을 추천한다면 이미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고 계실거라 추측됩니다만,  코스트코 핫도그 세트와 피자, 베이크, 죽을 자주 먹습니다. 집이 가깝다 보니 코스트코 핫도그 세트만 사러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사실 전복죽, 닭죽, 소고기죽인데 시즌별로 다른 건지 항상 죽의 종류가 바뀌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서는 정수기를 쓰지 않고 생수를 사서 먹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생수를 2L 6병 이 1900원 돈이고 물 맛도 괜찮기 때문에 한번에 10세트씩 사서 집에 오곤 합니다. 

 

코스트코는 미국의 창고형 대형 마트이기 때문에 진열되어 있는 제품군이 우리나라 것도있고 외국제품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인터넷보다도 저렴한 물건을 많이 발견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근에 미국산 오메가 3 알약 형태 1통을 1만 9천 원에 사서 먹는데 물고기 냄새도 덜하고 먹을만했습니다. 

 

 

이렇게 짧게 나마 코스트코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휴무일 그리고 추천상품을 소개했습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코스트코 상품만 찾으십니다. 그 정도로 상품의 질은 좋은 편에 속하니 한번쯤은 방문해서 쇼핑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