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유용한 정보

네이버 초시계 타임시커 네이비즘 정확도 비교

by Danny' 2021. 1. 21.
반응형

네이버 초시계 정확도

시계 그림

'스피드가 생명' 각종 티케팅을 하거나 수강신청 등을 할 때 누군가는 나보다 빠릅니다. 내가 알고 있는 시간이 모두가 알고 있는 시간이랑 다를 수도 있지 않을까? 우리나라 표준시와 네이버 초시계, 타임 시커, 네이비즘의 시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목 차


    개요

    명절에 기차표를 예매하거나 빌리아일리쉬의 내한공연이 있어 티켓팅을 한다거나 각종 수강신청을 할 때 필요한 건 무엇인가요? '스피드가 생명이다' 남들보다 조금더 빠르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PC방에서 수강신청해보신 기억도 있으신가요? 이때 네이버 초시계, 타임시커, 네이비즘을 사용하는 겁니다.

     

    네이버초시계 타임시커 네이비즘 포스팅▼

    enjoymansu.tistory.com/127

     

    네이버 초시계 타임시커 네이비즘 사용 방법(올바른 티켓팅)

    네이버 초시계, 서버시간 사용법 정확한 시간을 알고 싶다면 네이버 초시계를 봐야 하지만, 티켓팅이나 타임세일을 원할 경우에는 정확한 시간보다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시간을 알고 접

    game.enjoymansu.co.kr

     

    이상하게 분명히 시간을 정확히 맞춰 놓고 아주 재빠르게 내가 1등인 것 마냥 들어가서 확인을 눌러도 벌써 누군가가 먼저 다녀 갔습니다. 이건 '컴퓨터를 잘아는 컴퓨터 공학자들의 조작이 분명해'라고 생각하셨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내가 보고 지키면서 살고 있는 시계는 정확한 걸까' 내시계는 더 느린 것 아닐까?

     

    대한민국 표준시는 표준을 다루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Korea Reseach institute of Standard Science) 이하 '표과원'에서 제공합니다. 그러나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들은 사이트별 시계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시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홈페이지들의 시간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 결과

    사이트명 시간 비고
    표과원 15시 14분 27초 국가 기준
    네이버초시계 15시 14분 27초 동일
    타임시커 15시 14분 26초 1초 느림
    네이비즘 15시 14분 28초 1초 빠름

    표과원 시간을 기준으로 네이버 초시계는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고, 타임 시커와 네이비즘의 표준시는 ±1s의 차이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번 수행했지만 네이버 초시계는 표과원 시계와 동일한 양상을 보여줬고 타임 시커와 네이비즘은 약간씩 차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시간 비교

    시간 비교를 위해 대표 네이버 초시계, 네이비즘, 타임 시커, 표과원 시계를 동시에 스크린 샷(Prt Sc Scr Rq)을 버튼눌러 확인했습니다. 

    표과원 시계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국가의 산업 표준화를 위해 힘쓰는 국가연국기관입니다. 질량, 길이, 광량 등의 SI 단위의 기본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표준을 다루는 기관인 만큼 이곳에서 제공하는 시간이야말로 표준시간이라고 믿어도 됩니다. 이하 네이버 초시계, 타임 시커, 네이비즘의 시간을 비교하기 위해 표과원 시간 기준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표과원 표준시
    표과원 표준시

    표과원 기준 시 15시 14분 27초 

    네이버 초시계

    네이버 표준시간
    네이버 표준시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으로 손꼽히는 네이버의 시계 화면입니다. 네이버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여러 가지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네이버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한 티켓팅이 있을 시에 네이버 초시계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초시계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초시계'라고 적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 결과 15시 14분 27초 표과원 표준시와 동일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타임 시커

    타임시커 표준시
    타임시커 표준시

    타임 시커는 각종 사이트의 기준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진 윗편에 빨간 테두리를 보시면 인터파크, 멜론, 예스 24, 옥션 등의 다양한 홈페이지 시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티켓이 어디 홈페이지 기준으로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표준시간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타임 시커 자체의 표준시간을 설정해둔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확인결과 15시 14분 26초로 표과원 표준시보다 약 1초 느립니다. (↓1s)

    네이비즘

    네이비즘 표준시
    네이비즘 표준시

    네이비즘도 마찬가지로 병무청, 인터파크, 커뮤니티 등의 티켓팅을 위한 홈페이지로 0.01초를 다투는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시간 알림 사이트입니다. 자체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설정해두고 확인했습니다.  

     

    확인 결과 15시 14분 28초로 표준시보다 약 1초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s)


    글을 마치며

    우리는 누구나 동일하게 부여받는 시간 속에 살고 있습니다. 시간의 정확도에 대해서 평소에 큰 생각이 없었지만 이번 계기로 0.01초를 다투는 경쟁이 생긴다면 해당 사이트가 어떤 시간을 기준으로 갖는지 알아보고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사실 어디 사이트든 시간은 비슷합니다 재미로 분석한 거니 재미로 봐주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1/19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통한 구글 노출 극대화 방법

    2021/01/03 -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과 지급일

    2021/01/01 - 2021년 신축년 운세로 알아보는 삼재띠와 덕담 한마디

    2021/01/03 - 기초대사량 계산기 및 기초대사량 올리는 방법

    2021/01/20 - 네이버 초시계 타임시커 네이비즘 사용 방법(올바른 티켓팅)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Reference

    1. 한국표준과학기술원

    2. 네이버 초시계

    3. 타임시커 홈페이지

    4. 네이비즘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