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물창고에 보물이 가득할 때 까지
유용한 정보

[고속도로 교통상황] 네이버 다음 실시간 cctv 확인하기

by Danny' 2021. 2. 7.
반응형

고속도로 교통상황 정체구간

명절만 되면 모든 관심사가 귀성/귀경길 소요시간에 집중이 됩니다. 고속도로의 상황을 미리 알 수 있다면 그만큼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보다 편리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고속도로 상황을 한눈에 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 차

     

    대국민이 가족을 찾아뵙는 설 명절 연휴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향을 찾아 하행길 상행길 모두 겪을 예정인데 항상 걱정되는부분이 #고속도로 상황입니다. 

     

    cctv
    cctv

    내비게이션에 의지한 채 늘어나는 도착 예정시간만 보고 있으면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막히는 건지 미리 알 수 있다면 휴게소를 잘 선택해서 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자리에 앉아서 스마트폰으로 전국 고속도로의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DAUM에서 검색하기

    다음에서 검색하기다음에서 검색하기2
    다음에서 검색하기

    다음 검색창에 '고속도로 정체구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라고 검색하면 도로별, 지역별, 구간별로 고속도로의 상황을 살펴볼 수 있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도로별을 눌러보시면 고속도로의 명칭별로 볼 수 있지만 자신이 어느 도로에 위치하고 있는지 잘 모르실 경우 지역별, 구간별로 검색해보시면 쉽게 원하는 구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간별 검색하기구간별 검색하기2
    구간별 검색하기

    저는 도로별 항목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경부고속도로'를 기준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를 클릭해 주시면 위 사진처럼 경로가 표시되고 색상을통해 원활한지 정체 중인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시면 구간별로 명칭이 나와 있고 마치 내비게이션처럼 소요시간, 남은 거리가 표기가 되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하는 도로의 영상이 송출됩니다. 

     

    저는 가장 관심이 큰 천안 JC 부근을 선택해주겠습니다. 해당 <카메라> 버튼을 눌러주니 인근에 있는 CCTV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확인하기영상확인하기2
    영상확인하기

    드디어 제가 궁금했던 경부고속도로 천안JC 응원 부근의 CCTV 영상이 출력됨을 확인했습니다. 사정 부근에 설치된 카메라보다 화질이 좋네요(새 거 교체했나).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CCTV로 실시간 출력이며 30초에서 1분가량 차이가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NAVER에서 검색하기

    정체구간 검색하기정체구간 검색하기2
    정체구간 검색하기

    다음에서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검색창에 '고속도로 정체구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고속도로~ 라고 검색해보시면 고속도로별 구간명 현재 도로 상태를 원활, 정체 식으로 간단히 설명이 돼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것은 도로의 상황을 한눈에 보는 것이니 자신이 알고 싶은 고속도로를 사진에 체크와 같이 하이라이트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 주시면 상행/하행의 모습이 색상으로 표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간 선택하기구간 선택하기2
    구간 선택하기

    그리고 전체 지도를 보시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신 뒤 <카메라> 표시를 눌러주시면 해당 도로의 CCTV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천안 부근이 막혔던지라 천안으로 눌러보겠습니다. 

     

    천안으로 클릭해보니 <천안분기점, 재생, 응원 고개> 이런 식으로 옆으로 넘겨가면서 도로의 순서에 맞게 계속해서 영상을 볼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보다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영상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시간에 가까운 영상 송출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영상확인하기영상확인하기2
    영상확인하기

    천안 신계 구간을 스마트폰으로 살펴보니 비가 조금 오는 걸로 보이는데 어쨌든 CCTV 영상이 깨끗하게 송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다음과,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서 원하는 구간의 CCTV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는 모든 곳이 CCTV로 감시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카메라가 많습니다. 실생활에서는 개인의 프라이버시 노출 등의 불편함도 있지만, 이렇게 귀성/귀경길에 실시간으로 도로의 상황을 살필 수 있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절뿐만 아니라 주말에 여행을 가신다고 하더라도 항상 도로 상황을 잘 살피시고 시간계획을 세우셔서 여행을 떠나시면 보다 쾌적한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설 명절 연휴 보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왜목마을 여행과 바다를 사랑한 아이들(+ 해물칼국수)

    아랫배가 아픈이유

    곤지암 중부 CC 눈썰매장 체험기와 꿀팁

    아띠 딸기농장 남양주 어린이 딸기 체험과 식사해결까지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